- 소화기 질환의 근본 원인 "담" 독소는 만병 일으키는 주범
- 강남위담한방병원 1992년부터 현재까지 소화기 내과 진료

기사입력 : 2020-01-24 09:13  

57세 주부 김씨는 십여 년 전부터 심해진 소화기 이상증상 때문에 고통스러웠다. 음식 역류 증상과 함께 음식물을 잘 넘기지 못했고, 구토, 더부룩함도 있었다. 약을 먹으면 잠깐 뿐, 호전되지는 않았는데 최근에는 두통, 어지럼증도 심해졌고, 안구통증, 호흡 불편 증도 심했다. 이에 다양한 치료를 여기저기서 받아봤지만 호전되지는 안았다. 그녀는 결국 중병을 확신하며 종합병원에서 내시경, 뇌 검사 등의 정밀검사를 받아 봤다. 그러나 결과는 허무하게도 역류성 식도염, 신경성 위염 초기 외엔 아무 병도 아니라는 것이었다. 주위에선 검사 결과가 별거 아닌데 웬 꾀병이냐며 그녀의 호소를 무시했고, 그녀는 주변 사람들이 너무도 야속했다.

소화기 이상 증상과 함께 다양한 병력 있다면 담적 의심을
역류성식도염, 위염,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소화불량증과 같은 소화기 이상 증상들이 오래됐고, 치료를 받아도 잘 났지 않았다면 한의학 입장에서는 담적(痰積)을 의심 해 볼 수 있다. 특히 만성 소화질환과 함께 몸 이곳저곳에 병이나 이상 증상이 있다면 그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강남위담한방병원 최서형 원장은 “위나 장, 식도와 같은 소화기에 이상 증상이 있는 동시에 여러 가지 질환과 증상을 갖고 있는 환자들이라면 허준, 장경악과 같은 명의들이 얘기한 담 독소 이론에 귀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중국 현대 한의학의 창시자 장경악은 그의 저서 경악전서에서 ‘음식을 위장에서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면 위장에서 담이라는 독소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온 몸으로 퍼져 온갖 질병을 만들어낸다’고 주장했다. 조선 최고의 명의 허준도 그의 저서 동의보감에서 ‘담이라는 독소가 퍼져서 만드는 병은 수없이 많은데, 위질환, 장질환, 두통, 복통, 이명, 허리질환, 심장질환, 호흡기 질환, 혈액질환 등 모든 병의 90%가 담이라는 독소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담 독소를 모든 병의 근간으로 보았고, 이 외의 수많은 한의학 자료에서도 담 독소를, 여러 가지 질병을 발생하게 만드는 병리물질로 보고 있다.

그렇다면 담이라는 독소의 정체는 무엇일까. 강남위담한방병원 최서형원장은 “담이라는 독소는, 장경악의 주장대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서 생긴, 부패한 독소 물질로 본다. 흔히들 어깨가 굳으면 ‘담(痰)’에 걸렸다고 말할 때의 담과 동일 용어로서, 폭식, 급식, 인스턴트식 등 안 좋은 식습관을 반복할 때 위와 장의 노폐물로서 생성되어 쌓이게 된다.”고 말한다.

"현대 의학적인 해석에서 보자면 담은 콜레스트롤이나 지방과다, 프라그 혹은 혈전, 동맥경화 시의 혈액속 노폐물 등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 중 특정 한 두가지가 아니라 대부분을 아우르는 그 어느 지점"으로 최원장은 보고있다. 따라서 장경악의 주장을, 위장이 계속 담을 말끔하게 분해시키지 못하면 담은 누적되고 독성이 생기면서 위와 장의 면역세포를 파괴한다고 볼 수있는 것이다. 이렇게되면 소화기관의 염증들이 악화되고 혈관 림프 연결고리에 구멍이 생겨 담 독소는 결국 혈관, 림프를 타고 온 몸으로 퍼져 위, 장, 간, 폐, 기관지, 심장, 심혈관, 생식기, 뇌, 알레르기, 방광, 신장 질환 등 전신 질환을 일으키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고 볼 수 있다.

강남위담한방병원에는 실제로, 중증 소화질환에 시달려왔던 환자들이 소화질환과는 관련 없는 다른 증상(두통, 어지럼증, 비만, 당뇨, 협심증, 기관지 폐질환, 여성질환, 전립선, 동맥경화, 건망증, 간질환, 신장질환 등등)을 오랜 기간 시달리다가 내원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나는 담적병일까? 무료 자가진단 해보기 (클릭)
▶위담한방병원 담적 상담 : 02-556-0633 / 010-3761-7112

현재 강남위담한방병원에서는 한방 내과질환과 뇌질환을 함께 보는 나병조 원장, 병원 내에서 가장 꼼꼼한 허봉수 원장(한방 내과 및 우울증, 공황장애), 위담한방병원에서는 병원장인 노기환 원장(중증 식도, 위·장, 후두 질환), 가장 친절한 최규호 원장(중증 위, 식도, 장 질환) 등 최서형 원장과 동일한 진료,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제자들이 함께 진료를 보고 있다. 내시경, 혈액 검사 등 정밀 진단이 필요할 시 양방 가정의학과 이상훈 원장이 맡고 있다.

이름
나이
지역
연락처
내용
  님의 필요한 최소비용은
입니다.

[보기]
(자가진단 결과 및 상담신청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 www.weedahm.com
위담한방병원 직통번호 : 02-556-0633 / 010-3761-7112
댓글 82
호감순 최신순
hasd***
두통,소화불량이 잦아서 일상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다 지인의 소개로 찾아가 진료를 받았는데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네요, 남편도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는데 시간내서 같이 갈 예정입니다.
2020-01-24 오전 11:51 | 신고
bans***
방송에 나와서 보고 있다가 제가 가지고 있는 증상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문의전화를 해서 상담을 받았는데 너무너무 잘해주셔서 꼭 찾아뵙고 진료 받고 싶네요^^
2020-01-24 오후 13:52 | 신고
aumy***
명치끝이 꽉 막히고 어깨가 결리고 뭔가 계속 답답함을 느꼈는데 거짓말 처럼 치료가 되었네요. 원장님이 친절하고 진료도 잘하시고 왜 방송에 자주 나오시는지 알거 같습니다.
2020-01-24 오후 17:19 | 신고
happy***
저희 어머니가 요 며칠 계속 잘 드시지도 못하고 소화가 안되신다고 하시네요ㅠㅠ 소화제를 먹어도 소용이 없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2020-01-24 오후 17:19 | 신고
kim33***
취업 스트레스때문인가 뭘먹어도 속이 쓰렸는데...원장님께 진료 받고 나니 점점 좋아지는게 느껴져요! 감사합니다~
2020-01-24 오후 17:19 | 신고
chltjd***
작년부터 트림이 자주 나오고 배에 항상 가스가 차 있는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병원에서 진료 받았었는데 효과가 없네요..뭐가 문제 일까요?
2020-01-24 오후 17:19 | 신고
 
Document